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73

집에서 닭똥집 닭모래집 만드는 방법부터 소분 냉동보관까지 오늘은 닭똥집을 대량으로 만들어 소분후 냉동실에 얼려 보관하려합니다 가끔씩 술안주로 땡기는데 파는곳도 별로 없고 막상 살려니 은근 비싸더라구요 국내산 닭똥집 1킬로를 쿠팡으로 주문했습니다 해동후 잘 씻어줍니다 끓는물에 소금을 넣고 닭모래집을 전부넣어 약 30초간 불순물제거와 닭똥집의 깔끔한 맛을 위해 데쳐줍니다 체반에 내려 물로 한번 씻어주고 요렇게 세로로 4등분 슬라이스 해줍니다 1킬로가 생각보다 많네요 마늘도 200그램정도 편으로 썰어주고 대파 3줄기도 듬성듬성 썰어주면 재료 준비끝 이제 볶기만하면 끝이니 다 와갑니다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마늘을 볶다가 마늘이 어느정도 색깔이나면 대파를 넣어줍니다 대파는 색깔이 금방나요 이렇게 마늘과 대파의 향이 넘쳐나는 기름이 만들어졌으니 무얼넣도 맛있겠죠?.. 2021. 8. 20.
신림, 보라매동 당곡사거리 왕재곱창 방문기 고기는 기름맛!~~ 모든 소곱창이 기름이 많지만 가히 이곳은 탑입니다 ㅋ 왕재곱창구이 서울 관악구 봉천로 239 http://naver.me/GxmaiEgm 왕재곱창구이 : 네이버 리뷰 91 · 보라매 왕재곱창 맛있는 소 곱창 store.naver.com 메뉴판 정보 소곱창 한판에 34000원 (2인분600g ) 이후 곱창추가는 17000원 매장분위기 내장그대로 가져와 올린듯ㅋㅋ 하지만 맛은 감히 최고입니다 이집만의 양념숙성을 거치는데 감칠맛과 단맛이 술을 쭉쭉 땡기게 하네요 기본찬구성 콩나물 시금치국이 시원하니 잘끓였네요 이모님이 구워주시고요 잘익어가네요 ㅎ 손질해주고 구워준뒤 먹음직 스럽게 익은 소곱창 염통부터 시식 쫄깃 담백합니다 소곱창 시식 청양고추한점 올려 먹으니 말이 필요없습니다 문제의 막창... 2021. 8. 19.
비오는날 더 운치있는 술집, 신대방삼거리역 먹거리장터 신대방삼거리역에서 술약속이 있고 그리고 비가 온다면 이곳을 강추합니다👇👇 먹거리장터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24차길 48 http://naver.me/FWe6Wjtl 먹거리장터 : 네이버 리뷰 22 store.naver.com 캬~~ 기가 맥히네요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빨간 포장마차 지붕과 오래된 고목으로 만든 테이블 그리고 갬성전구색이 우리를 이곳으로 인도했습니다 뭘 먹어도 맛있을거 같은 ㅋ 테이블 착석 뷰입니다 이런날 막거리 안마시면 섭하쥬~ 기본으로 제공되는 멸치와 고추장 메뉴표를 보니 먹고 싶은게 넘 많아요 가격들도 저렴하고 👍👍 결정장애끝에 고른... 오삼불고기와( 1.3000) 똥집안주 (8,000) 둘다 맛나게 먹었습니다 ㅋ 단점은 사장님이 손이 좀 느리신듯.. 메뉴나오는 시간이 긴편입니다 기.. 2021. 8. 4.
[신림]신원시장, 손칼국수 잘하는곳 맛집 날이 무척 더운여름 입맛도 없고해서 신원시장을 돌아다니다가 익스테리어에 끌려 들어간 이곳 동동주 한잔 생각나는 외관이네요 신원시장입구 서울 관악구 신림동 http://naver.me/5TM0UQPd 네이버 지도 신원시장입구 map.naver.com 입구 초입에서 가까운 곳이에요 가격이 대체적으로 착합니다 홍어도 팔고 있구요 메뉴정보입니다 참 정감가는 가격이네요 ㅋ 날이 너무 더워서 목좀 축일겸 시킨 막걸리 꽁보리밥 정식을 시켰는데(5500원) 보리밥은 그닥 추천드리지 않지만 사이드로 나온 이 손칼국수 대박입니다~~ 멸치 2시간 우린 국물이라는데 국물 정말 미쳤어요 ㅋ 지금도 또 생각난다는 ㅋㅋ 막걸리에 전이 빠질수 없어 시킨 해물파전(7500원) 가성비 참 괜찮죠?? 낼 또 가야겠습니다 야밤에 포스팅 하.. 2021. 7. 22.
★이 제품만 있다면 당신도 튀김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튀김이 어려우신가요?? 튀김이란? 물과 기름의 교환 반응으로 정의 덴뿌라고 25라는 제품을 소개합니다~ 저는 이 제품과 아~~무 관련이 없지만 써보고 좋은 경험을 알려드립니다 뒷면의 제품표시 사항인데요 사용설명서를 보면 가루 1대 물 1.4~에서 1.6비율로 나와있지만 저 비율대로 사용하면 튀김이 아닌 질긴 빵반죽(dough)이 만들어지게 돼요 저는 가루 1대 물 2 비율을 추천합니다 (반죽이 주르륵 흐를정도) 얼음도 몇개 넣어야 글루텐의 생성을 늦춰줍니다 글루텐은 밀가루에 물이 닫는순간부터 생성되는데 온도가 높고 반죽을 많이 치대면 치댈수록 많이 생성되면서 쫄깃해지기 때문에 튀김반죽을 할때는 얼음을 넣고 포크나 젓가락으로 저어줘야 합니다 그래야 바삭한 튀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우에 덧가루를 입히고 얇.. 2021. 6. 20.
★집에서 스위스식 감자전 [뢰스티] 해먹기★👇👇 휴무날 아침 와이프가 배고프다해서 비도오고해서 나가기 귀찮아 냉장고에서 찾아낸 큰감자 2개로 만들어본 스위스식 뢰스티.. 만드는법 소개 할께요😁 ※준비물※ 왕감자 2개 소금 후추 무염버터 소세지1개 체다치즈 3장 감자 2개를 얇게 채쳐 줍니다 ㅋ 믹싱볼에 채친 감자를 넣고 소금 반숟가락과 후추를 넣고 소금으로 인해 수분이 빠져 흐물흐물해진 감자를 조물조물 후 달궈진 팬에 버터를 두르고 감자투입!!~ (손으로 짜셔 물기제거후 넣어줘야 바삭바삭한 뢰스티를 맛볼 수 있어요😁) 원래는 좀더 작은후라이팬에 해야 바닥열도 덜빠져나가고 모양잡기도 쉬운데 프라이팬이없으니 아쉬운대로... 중불로 적당히 굽다가 느낌상 바닥면이 색깔이 났다고 느껴질때쯤 접시을 이용하여 뒤집기~ 아주 적절한 타이밍이었네요 ㅋ 만약 덜 익었으.. 2021. 6. 15.
반응형